김문자기자 기사입력  2019/08/31 [09:56]
중랑구, 선진 에코센터 견학 실시
- 오는 6일까지 초‧중등학생 약 150명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서울새활용플라자, 중랑물재생센터, 서울숲 견학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김문자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생활 속 에너지 절약 정신 및 환경보전과 저탄소실천 생활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하여 차세대 녹색 인재를 양성하고자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선진 에코센터 견학을 실시한다.

지난 28일과 30일에는 중화, 봉화초등학교 고학년 학생 약 100명이 서울에너지드림센터, 서울새활용플라자, 중랑물재생센터 견학을 다녀왔으며, 오는 6일에는 상봉중학교 학생 50여 명이 서울새활용플라자와 중랑물재생센터 견학, 서울숲 생태체험을 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오전에는 서울에너지드림센터를 방문해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하며 지구보호를 위한 에너지 절약방법을 알아보고 지속가능한 미래 녹색직업에 대해 탐구하는 시간을 가지며, 서울숲 생태체험을 통해 자연환경의 소중함을 다시 한번 생각해 본다.

오후에는 서울새활용플라자를 방문해 자원순환과 새활용에 대해 알아보고 중랑물재생센터에서는 하수처리 과정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게 구성함으로써 우리 아이들에게 자원 절약의 중요성과 물의 소중함을 일깨워 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구는 에너지 절약을 통한 녹색 가치 실현을 위하여 공공시설 태양광 설치사업, 미니태양광 설치 보조금 지원, LED 보급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구민의 저탄소생활을 이끌어 내고자 에코마일리지사업을 운영하고 드론을 이용한 환경 교육, 에코스쿨 건립 등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자라나는 아이들이 환경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직접 저탄소 생활을 실천하기 위해서는 실제로 체험해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앞으로도 특색있는 견학 프로그램 발굴과 더불어 내년에 준공되는 에코스쿨에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더 많은 학생들이 체험하고 환경보호에 앞장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문자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네트워크뉴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