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자와유미기자 기사입력  2020/09/16 [00:29]
검정고시 합격! 중도입국청소년의 꿈도 합격!
서울온드림교육센터, 2020년도 검정고시 합격자 총 20명 배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현대차 정몽구 재단과 서울특별시가 지원하고 ()두드림글로벌재단이 위탁 운영하는 중도입국청소년 지원기관인 서울온드림교육센터(센터장 김수영) 2020 1·2 검정고시 시험에  20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고밝혔다 회차별로는 1 10, 2 10명이 합격했고학력별로는 초졸 학력 6중졸 학력 9고졸 학력 5명이 최종 합격했다.

 

 

이번 12 검정고시를 통해 초등학교중학교 졸업 학력을 취득한 유스티나(이집트 출신학생은 “한국에 와서 꿈을 잃지 않으려 노력했다한국에서 대학교까지 진학하는 것이 목적이다라며 합격 소감을 밝혔다.

 

 

서울온드림교육센터 김수영 센터장은 "코로나 때문에 대면교육을 지속할  없어 온라인으로 교육을 했는데도 도전한 학생들이 좋은 성과를 냈다"며 "꿈을 향한 학생들의 절실함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본다" 말했다.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다양한 사유로 학업을 포기한 중도입국청소년을 대상으로 지난 2019 1월부터 전일제 대안교육프로그램인 ‘모두다학교 통해 검정고시 대비 교육을 진행 중이다올해는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온라인 수업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 대상은 15 이상 23 미만의 공교육을 받고 있지 않은 중도입국청소년으로 한국어 중급 수준 이상이면 참여할  있다. ‘모두다학교’ 학생에게는 교육비  교재중식이 무료로 제공된다자세한 사항은 070-7712-7192 문의하면 된다.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단계별 한국어 교육 검정고시 대비 교육 글로벌 문화탐방 한국사회 이해교육문화체험  캠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현재까지 984명의 중도입국청소년이 지원받았다.

 

 

또한 서울온드림교육센터는 개별상담(심리진로진학 ) 통한 정착 지원과 개별 사례관리 한국학교·입학을 위한 서류 안내 등을 통하여 중도입국청소년이 빠른 시일 내에 한국사회의 일원이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네트워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