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자와유미기자 기사입력  2021/06/29 [11:11]
제39대 공군참모총장에 박인호 現 합참 전략기획본부장 내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39대 공군참모총장

 

 

 

39대 공군참모총장에 現 합동참모본부 전략기획본부장인 박인호(朴仁虎 56공군 중장이 내정됐다.

 

 

박인호 신임 공군참모총장은 1987년 공군 소위(공사 35)로 임관하여 19전투비행단장합동참모본부 전략기획부장 및 핵WMD대응센터장, 국방부 정책기획관대북정책관공군본부 정보작전참모부장공군사관학교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특히국방부합동참모본부공군본부 등에서 근무하며 작전전략정책, 교육훈련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은 경험을 쌓아 국방정책과 군사작전에 대한 식견이 높으며냉철한 상황판단과 통찰력을 바탕으로 난제를 명쾌하게 해결하는 위기관리 능력을 갖춘 군사 전문가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부대원들과 격의 없이 소통하고 세심하게 챙기면서도부대 운용과 작전 임무에 있어서는 과감하고 명확한 지휘지침을 내려 강력히 추진하는 등 훌륭한 인품과 리더십을 겸비하고 있어 상하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고 있다.

 

 

박 총장 내정자는 KF-16을 주기종으로 총 4,500여 시간의 비행기록을 보유하고 있으며, 2009년 대통령 표창, 2012년 보국훈장 삼일장 등을 수상했다가족으로는 부인 김은정 여사와 2남을 두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네트워크뉴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