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자와유미기자 기사입력  2022/01/18 [19:59]
국회미래연구원, 서울대 한국사회과학자료원ㆍ한국사회과학도서관과 업무협약식 통해 '한국인의 행복조사' 데이터 기탁 및 공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회미래연구원(원장 김현곤)은 1월 18일 서울대학교 아시아연구소 국제회의실에서 서울대 한국사회과학자료원, 한국사회과학도서관과 업무협약식(MOU)을 맺고 “삶의질데이터센터”에서 생산한 '한국인의 행복조사' 자료 기탁식을 가졌다. 

업무협약식에는 김현곤 국회미래연구원장과 이재열 서울대 아시아연구소 한국사회과학자료원 원장 및 기관 연구자와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국인의 행복조사'는 국회미래연구원이 개원 초부터 미래사회의 키워드인 행복과 삶의 질 연구를 일관되게 추진하면서 2020년을 예비조사를 시작으로 매년 전국 단위의 한국인의 행복과 이를 결정짓는 요인들을 분석하기 위해 수행해 왔다. 

이에 국회미래연구원은 2020년 및 2021년도에 생산된 “한국인의 행복조사”(예비조사) 데이터를 한국사회과학자료원, 한국사회과학도서관에 기탁함과 동시에 해당 데이터를 연구자 및 국민에게 데이터를 공개했다. 

향후 세 기관은 행복조사 데이터 활용 및 성과 확산을 위한 협력 방안을 모색하여 데이터에 기반한 행복 연구 및 정책 입안이 활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2020년 및 2021년'한국인의 행복조사' 데이터는 서울대학교 한국사회과학자료원 홈페이지(https://kossda.snu.ac.kr/)를 통해 누구나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한네트워크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